12 Mar
12Mar

텍사스 홀덤을 즐기면서 우리가 레이즈를 부르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누구는 상대방에게 블러핑을 치기 위해서 레이즈를 부를 수도 있고 또는 정말 좋은 패가 들어 왔기 때문에 레이즈를 부르는 것일 수도 있는 등등 여러가지 이유 말이다.

이러한 레이즈를 외치는 이유들을 우리가 외치는 이유말고  다른 플레이어의 레이즈를 외치는 것이 무슨 목적인지를 이해하는 것이야 말로 숙련된 홀덤 플레이어의 소양일 것이다.

우리들이 숙련된 플레이어가 되기위해서 왜 레이즈를 외치는지에 대해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여기에서 초보자들은 "왜 내가 레이즈를 외쳐야 되는 것인가?"라고 생각할 것이다. 

텍사스 홀덤에서 우리들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공격적인 방식을 구사해야 하는데 이러한 공격적인 배팅과 레이즈로부터 나온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공격적인 배팅 또는 레이즈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공격적인 배팅과 레이즈하는 4가지 이유


1. 홀덤에서 공격적인 배팅은 강력한 핸드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들 대부분이 원하는 경우는 바로 프리 플랍에서 레이즈를 한 경우에 헤즈업 상황을 보기 원할 것이다.

만약 3명 이상의 멀티웨이 파티 같은 경우에 우리들이 시작 시점에서  AA 같은 강력한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플랍 이후에 상대방의 투페어나 스트레이트 같은 핸드들한테 역전당하는 일이 종종 일어난다. 

이 말이 뜻하는 바는 우리들이 강력한 핸드를 가지고 있을 때는 파티에 여러 명이 있을 때보다 당연히 헤즈업 상황일 때 팟을 가져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공격적인 배팅을 하는 사람보다 상대적으로 안좋은 핸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들은 플랍을 못하게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


2. 홀덤에서 공격적인 배팅은 핸드를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준다. 

텍사스 홀덤에서 AK 같은 핸드로 레이즈를 외치고 플랍을 실수했을 경우에 우리들은 종종 C-배팅을 함으로써 팟을 가져갈 수 있다. 

우리들이 프리 플랍에서 레이즈를 외쳤기 때문에 같이 테이블에 앉아있는 플레이어들은 우리들의 컨벳에 대해서 폴드할 확률이 높아진다. 

우리가 프리 플랍에서 공격적인 배팅으로 강력한 핸드를 주장했기 떄문에 플랍에서는 주도권을 가질 수 있게되고 상대적으로 상대방에게 경계시키기가 쉬워진다. 


3. 텍사스 홀덤에서 공격적인 배팅은 강력한 핸드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홀덤을 즐기면서 블러핑을 제외한다면 우리들이 레이즈를 외치는것은 좋은 핸드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 

우리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자신이 상대하는 상대방보다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을 때에 상대방이 팟에 더 많은 돈을 배팅하기를 원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레이즈를 외치며 누군가 따라와서 이것이 성공한다면 우리는 엄청난 보상을 받게 된다.


4. 홀덤에서 공격적인 배팅은 다른 플레이어들을 폴드시킬 수 있다. 

홀덤을 즐기면서 사실 필자가 생각하기는 블러핑이야 말로 텍사스 홀덤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너무 남발하거나 한다면 상대방에게 읽힐 수 있겠지만 조금 예를 들자면 영화 타짜에서 고니가 한끝으로도 블러핑을 쳐서 돈을 따내는 장면이 나오듯이 우리는 블러핑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압박을 주고 폴드시키는 것을 강요할 수 있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