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Mar
09Mar


우리들이 텍사스 홀덤을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팁은 무엇이 있을까?

텍사스 홀덤의 판때기에 들어가서 시작을 하고 나면 우리는 A-J 나 A-10을 사용하여 가끔 공략할 수 있는 A-K와 A-Q를 포함하는 포켓을 10~A인 탑 10 핸드를 껵어보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이 텍사스 홀덤을 즐기면서 위와같은 우리에게 좋은 상황이 오더라도 일반적인 포커와는 다르게 핸드를 공유하는 텍사스 홀덤에서는 사실 우리들의 뜻대로 흘러가기 보다는 상대방에 대해서 조금더 신경을 써야하는 게임이다.

따라서 텍사스 홀덤에서 만약 우리가 레이즈를 시작할 때에는 테이블 전체가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는 방향으로 진행 될 것이고 그 안에서 우리가 승리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텍사스 홀덤 발전에서 다음 단계의 경우에는 홀덤을 하면서 게임에 약간의 속임수를 포함 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우리들이 만약에 테이블에 낮은 페어 혹은 수딧 커넥터와 같은 특정한 핸드를 보게되면 변화를 겪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특정한 핸드를 놓치게 된다면 우리들은 아마 이기는 것은 그림의 떡 일수 있다.

보통 우리들이 포커나 홀덤을 플레이하면서 아주 쉬운 공식으로는 우리에게 괜찮은 핸드가 있을때 콜을 하든 레이즈를 하든의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을 것이다.

너무 당연한 얘기이지만 타짜라는 영화속의 고니처럼 1끗과도 같은 2원페어를 들고 10억을 태우는 사람을 보기란 쉽지 않기도 하지만 홀덤이라는 게임 특성상 중간의 핸드들은 모두 오픈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힘들기 때문이다.

홀덤은 그 특성상 만약 테이블의 핸드들이 다이아가 쫙 깔려 있다면 일단 누군가는 필시 플래쉬가 나올 확률은 너무나도 높기 때문에 나에게 좋은 핸드의 경우에는 남에게도 좋은 핸드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러한 이유가 진정 텍사스 홀덤이 인기를 가질 수 있는 비결이라고 생각하는데 홀덤의 경우에는 굉장히 상대와의 치열한 심리전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상대방과의 심리전이라고 한다면 이미 테이블에 다이아 5장이 A를 빼고 깔려있다고 가정해보도록 한다면 똑같은 플래쉬가 이미 떠있는 상태이지만 다이아 A를 만약 내가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될것인가?

나에게 엄청나게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만약 연속되는 4장의 카드가 다이아로 나왔다면 A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우리는 섯불리 콜을 부를 수 없게 된다.

그 이유는 당연 이때부터는 스트레이트가 나올 수 있는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떻게 보면 홀덤은 눈치 싸움의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러한 눈치게임인 홀덤에서 그렇다면 눈치말고는 팁이 없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사실 엄청난 팁은 아니지만 홀덤을 플레이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배팅하는 방식이 될 수 있다.

바로 좋은 패가 안나온것 같다고 폴드만 계속해서 하다보면 상대방의 눈치를 많이 보는 게임인 텍사스 홀덤에서는 갑자기 내가 레이즈를 외치고 나온다면 앵간하면 따라오는 사람은 없게 될것이다.

당연한 이치로 내가 앵간히 이길 수 있는 패를 들지 않고서야 100판중에 99판 죽는 사람이 레이즈를 외친다면 우리들은 따라 갈 수 있을까?

당연히 필자의 경우에는 따라가지 않는다고 확신 할 수 있다.

어쩌피 그 사람이 레이즈를 외치게 된다면 내가 배팅한 금액도 적을 것이므로 굳이 돈을 부어 따라가서 배팅을 할 이유가 없다.

푼돈 먹고 떨어지라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고 블러핑을 했다 하더라도 1판 정도는 상관없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좋은 패가 나왔을때 엄청나게 많은 돈이 아니더라도 돈을 따기 위해서는 홀덤에서는 사실 어느정도의 자본을 가지고 적절하게 콜과 폴드를 사용할 줄 알아야 비로소 큰 돈도 딸 수 있는 조건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홀덤을 하면서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팁은 상대에게 우리를 어리숙한 사람 또는 처음 플레이해보는 사람 느끼게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온라인 홀덤의 경우에는 비대면이기 때문에 상대의 표정은 일단 아예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초보처럼 보이는 플레이가 굉장히 중요하다.

상대가 우리를 초보처럼 인식하게 만든후에 그의 뒤통수를 내려치는 것은 굉장히 기분 좋고 우리의 지갑을 두둑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