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Apr
13Apr

1, 블랙잭 카드 카운팅의 발전

시기 및 연구자 : 1940년대 드디어 관심의 또아리를 틀기 시작한다.

개요 : 카드 카운팅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있던 초창기로서 수리적으로 증명된 시스템은 없던시기이다.

시기 및 연구자 : 1957년에 로저 볼드윈에 의해 세상에 나타나다.

개요 : 미국통계협회지를 통해서 로저 볼드윈이라는 사람에 의해 최초로 블랙잭에서의 확률을 발표하기에 이른다.

시기 및 연구자 : 1962년에 에드워드 소프 박사가 만든 이론이 세상에 드러난다.

개요 : 로저 볼드윈이 연구했던 확률을 기반으로 하여 Beat the Dealer라는 책을 저술하였고 이 책의 내용 중에서는 이러한 기본 전략은 당시대에서는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는 것이어서 여러 카지노 업체들이 블랙잭 룰을 급하게 변경하는 사태에 이르렀다. 기본 전략이란 카드 카운팅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최적의 게임 운영 기법중 하나이다.

시기 및 연구자 : 1966년 닥터 토프에 의해서 수정본이 발행된다.

개요 : 카드 카운팅 시스템인 포인트 카운터를 개발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기 시작한다.



시기 및 연구자 : 1971년 로렌스 리버러에 의해 만들어 진다.

개요 : 리버러의 고급 포인트 시스템을 개발하여 200 달러에 일반 대중들에게 판매하기에 이르며 저서 플레이어 블랙잭 비지니스를 발표한다.

시기 및 연구자 : 1971년 스탠리 로버츠에 의해 만들어 진다.

개요 : 새로운 기법의 시스템을 개발하여서 95 달러에 판매하기에 이르며 미국에서 블랙잭 카드 카운팅관련 학교를 개설한다.

시기 및 연구자 : 1970년대 중반 닥터 랜스드 험블에 의해 만들어 진다.

개요 : 외우기 간편한 하이-오피티를 개발하였고 또한 하이-오피티를 200 달러에 판매한다.

시기 및 연구자 : 1980년대 초 어스톤에 의해 만들어 진다. 

개요 : 고급 포인트 카운트와 플러스 마이너스(+,-)를 개발하여 97 달러에 판매하기에 이르며 그 밖에도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걸쳐서 수 많은 카드 카운팅 및 확률 전문가들이 등장하였다. 그 중 수학자인 그리핀은 ibm 컴퓨터 분석가인 브라운과 스나이더와 캔필드 등의 저명한 카드 카운팅 전문가들이 책을 쓰거나 수 많은 시스템들을 개발하였는데 대부분의 기법들이 다각도로 확률을 분석한 것이다.


2, 카드 카운팅 기법의 특징

1) 숫자 매김

최적의 카드 카운팅은 카드가 딜링 될 때마다 계산하게 해주는 것이다.

+0.38(2카드) – [-.051(10카드)] = -0.13가 나온다면 0.13% 만큼 플레이어가 불리하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위의 수치는 암산으로 대응하기에는 굉장히 어렵고 빠르게 계산기를 두드려 보자니 한계가 있으므로 암산하거나 계산하기 간편한 숫자로 바뀐다.

오늘날은 발달된 시스템이면 시스템일수록 계산하거나 암산하기가 굉장히 어려우며 다음은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하이 로우 시스템의 숫자 매김을 나타내는 표를 그림으로 알기쉽게 나타냈다.



2) 카드 추적

카드는 각각의 카드별로 + 혹은 – 가 정해져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카드가 딜링 될 때마다 가감을 나타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감된 숫자들을 남아 있는 데크 수로 나누어서 정확한 현재의 카드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 

이것을 트루 카운트라고 하며 카드 세기 시스템의 사용은 위에나온 시스템에서 아주 작은 부분에만 해당하는 부분이다. 

우리들은 또한 슈에 얼마나 많은 덱이 남아있는 지에 대해서 계속해서 확인해야 한다. 

예를들자면 4개의 덱보다 2개의 덱이 있을 때 14개 이상의 합계를 가지는 것이 낮다는 것이다.

트루 카운트를 얻기 위해서는 고 / 저 합계와 슈에 남아있는 대략적인 덱의 수를 모두 알아야만 한다.


3) 베이직 스트레티지와 혼용

통상적으로는 베이직 스트레티지로 게임을 진행 하는데 카드 카운팅의 계산 결과를 베이직 스트레티지로 사용하는것 보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상황에는 베이직 스트레티지를 벗어나는 게임 운영을 해야 한다.

한마디로 사용에 맞게 잘사용해야지만 하는 방식이다.


4)베팅 금액의 조절

카드 카운팅이 불리한 경우에는 배팅 금액을 최소한의 금액으로 정해야만 하며 유리한 경우에는 배팅 금액을 높이는 과감성이 필요하다. 

혹은 우리들이 판단하기에 유리한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배팅 금액을 조절하는 것이 무조건 좋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