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Apr
06Apr

블랙잭이라는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높은 숫자를 처음부터 받게되면 받을수록 승률이 높아지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블랙젝에서 최고의 숫자인 21을 만들어가는 게임이기 때문에 블랙잭에서 가장 높은 카드는 에이스 카드와 그림 카드인 10의 조합을 블랙잭이라고 부르는 게임이기 때문에 당연히 높은 숫자를 받는 것은 승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렇다면 우리들이 반대로 상대적으로 낮은 숫자의 카드들을 받게 된다면 자꾸 HIT를 불러서 여러장의 카드를 받아야되는 번거러운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그리고 애매한 숫자에서 카드를 더 받게된다면 버스트할 위험성도 동반되기 때문에 승률은 자연스럽게 낮아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우리들의 입장에서는 카드 덱에 높은 숫자들이 많이 남아있으면 있을수록 이는 우리에게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한다.



블랙잭은 그 해당하는 규칙에 따라서 우리들이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거의 최소 조건으로 16이하의 카드 합이 나오게 된다면 무조건 카드를 더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플레이어나 딜러의 버스트 확률이 확연히 높아 질수 밖에 없다.

사실 버스트 확률은 12이상에서는 꽤 높아진다고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당연히 블랙잭에서 10에 해당하는 카드의 경우에는 다른 숫자에 비해서 너무나도 높기 때문이다.

역으로 카드 덱이 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게 된다면 선공인 우리들의 히트 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자동으로 버스트 확률이 높아지게 되어 우리에게 불리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들은 블랙잭을 할때 카드 카운팅 전략을 활용한다면 우리에게 상당히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위에서도 언급 하였지만 블랙잭 카드에서 10, J, Q, K 카드 모두가 10에 해당하는 숫자이기 때문에 나올 확률은 총 카드의 수인 52장중 20장이므로 약 38%의 확률에 해당하는 수치라는 어마어마한 확률을 가지게 된다.

만약 우리들이 첫 판에서 10장의 카드가 쓰이는걸 인지했고 그 10장의 카드중에서 10, J, Q, K8장이 나왔고 나머지 카드가 2장이 나오게 되었을 경우 42장 중 그림 카드가 뽑힐 확률은 12장으로 약 28%이므로 38%였던 딜러의 버스트 확률이 10%가까이 낮아지게 된다.

이말을 바꿔서 얘기하자면 우리들에게 굉장히 불리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불리한 상황의 경우에는 우리들은 배팅 금액을 낮춤으로써 위험성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이며 반대의 경우라면 우리들의 승률을 높임으로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들은 우리에게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고 더 높은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서 카드 카운팅이라는 핵심 요소들을 잘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플레이어와 딜러가 모두 10(히든 카드), 6일때 딜러의 히든 카드가 에이스 카드 경우를 제외한다면 무조건 딜러는 카드를 더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온다.

거기에서 남은 카드 덱의 비율이 10, J, Q, K가 많다는 것을 우리들이 카운팅 했을 경우 플레이어는 스테이를 하게 되고 딜러는 HIT를 외치게 된다.

이 때 카드 카운팅의 확률상 6이상의 숫자가 나올 확률을 계산한다면 굉장히 크기때문에 더 높은 승률을 가져올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카드 카운팅 이라는 것은 우리들의 승리를 예측함으로써 배팅 금액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핵심일 것이다.

이러한 핵심 요소를 통해서 리스크는 줄어들게 되고 수익은 점점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도박이란 것이 상당수 운에 의지되는 것도 많기 때문에 카드 카운팅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딴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승률을 높일 수 있다면 차용해야 된다고 생각하며 다음 글부터는 카드 카운팅의 정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자.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